본문 바로가기

축제정보

강원도 평창 대관령 눈꽃축제 프로그램 안내 및 소개!

강원도 평창 대관령 눈꽃축제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이제 곧 평창 동계올림픽도 머지않았네요.

이번 겨울은 대관령 눈꽃축제를 비롯하여 평창올림픽으로 인하여 역대 가장 많은 인파가 몰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우선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관령 눈꽃축제에 대한 개요를 말씀드리고 각종 프로그램의 이용요금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다음으로 주요 프로그램들인 눈조각전시, 전통민속공연, 알몸마라톤, 눈썰매, 얼음썰매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강원도 평창 대관령 눈꽃축제가 열리는 위치와 교통 이용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는 것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대관령 눈꽃축제대관령 눈꽃축제


우선 강원도 평창 대관령 눈꽃 축제의 개요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대관령 눈꽃축제

축제기간 : 2018년2월7일(수) ~ 2018년2월22일(목)

장소 : 대관령 눈꽃마을 


다음으로 대관령 눈꽃축제의 각 종 프로그램 이용 요금에 대해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프로그램 이용요금프로그램 이용요금


평일과 주말에 따라 요금이 다른부분이 있네요.

메인인 눈조각 입장권의 경우 평일에는 5,000원 주말에는 7,000원을 적용받고 있습니다.


종합권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지 않은데 아마도 눈조각과 얼음미끄럼틀, 눈썰매장을 다 같이 이용할 수 있는 티켓으로 보여지네요.

주말에는 종합권을 이용할 경우 개별 이용가격보다 2,000원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지만 평일에는 메리트가 전혀 없습니다!

다만, 눈꽃주화가 포함되고 안되고의 차이 뿐이네요.



지역주민들에게 할인의 폭이 넓게 적용되고 있네요.

강원도민 20%, 평창군민은 50%, 대관령면민은 50%할인입니다.

대관령면민에 한해서 눈조각은 무료입장이 가능하네요.

그리고 인근에서 열리는 평창 송어축제의 티켓소지자의 경우 20%할인이 들어갑니다.



다음으로 주요 프로그램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눈 조각전시(주, 야간)

눈 조각전시눈 조각전시


대관령눈꽃축제의 메인인 눈조각전시입니다.

이번 2018년도 축제의 눈조각전 테마 주제는 '세계 명작 동화'라고 합니다.

미운오리새끼와 인어공주, 피노키오, 알라딘등 세계명작동화들의 눈조각을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눈조각전시와 함께 눈꽃동화 퍼레이드도 진행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간 퍼레이드 시간: 14:00 ~ 15:00

야간 퍼레이드 시간 : 18:00 ~ 19:00


2. 전통민속공연

전통민속공연전통민속공연


대관령눈꽃축제에서 매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전통 민속공연입니다.

축제기간동안 매일 진행되며 시간은 13:00 ~ 15:00으로 1일 2회 공연예정입니다.

전통민속공연의 종류로는 풍물공연, 난타, 농악, 퓨전국악, 비보이 공연이 열릴 예정이네요.


3. 알몸 마라톤

알몸마라톤알몸마라톤


알몸으로 마라톤을 즐기는 대관령눈꽃축제만의 이색 프로그램입니다.

달리기전에 알몸으로 뜀박질을 할 생각을 하면 몸이 얼어붙을거 같은데 참가하시는분들은 대단하네요.

그래도 조금 뛰기 시작하다보면 몸에서 땀이나서 추위로 고생은 하지 않을거같은 생각이드네요.



알몸 마라톤 진행 일시는

2018년 2월10일(토), 2월11일(일)로 2회, 주간 11:00 ~ 13:00

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눈썰매

눈썰매눈썰매


위에 이용요금에도 언급드렸던 눈썰매입니다.

평일티켓으로 5,000원, 주말티켓 6,000원으로 이용하실 수 있으며 최대6회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6회 이용제한이 있다니 왠지 좀 야박하다는 느낌이 드네요.


이용시간 안내드리겠습니다.

오전 9시30분 ~ 오후9시


5. 얼음미끄럼틀

얼음미끄럼틀얼음미끄럼틀


평일티켓 5,000원, 주말티켓 6,000원으로 이용가능한 얼음미끄럼틀입니다.

눈썰매와 마찬가지로 최대6회 이용제한이 있네요.

이용시간은 눈썰매와 동일한 오전9시30분 ~ 오후9시까지입니다.


마지막으로 강원도 평창 대관령 눈꽃축제의 위치 및 교통이용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대관령 눈꽃축제 위치대관령 눈꽃축제 위치


자동차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아래 네이게이션 주소를 찍고 이동하시면 됩니다.

주소 :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리 산116번지(대관령 주차장)


대관령 눈꽃축제도 한국관광공사와 대관령 눈꽃축제의 홈페이지, 그리고 네이버의 축제 위치가 각기 다르게 나오고 있네요.

위에 주소는 자가차량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주차장으로 보이고 축제 장소는 주차장에서 셔틀로 축제장 방문이 가능한 듯합니다.


정확한 축제장소위치는 제가 태그해놓은 위치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주소 :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리 329-1



시외버스 이용

횡계시외버스터미널로 이용 가능하시며 시외버스터미널로부터 축제장까지는 도보로 500m 거리에 있습니다.


그 외에 송어축제장 이용 후 눈꽃축제장을 방문하시는 분들은 아래 그림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대중교통이용대중교통이용


그럼 이상으로 강원도 평창올림픽이 열리는 대관령 눈꽃축제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