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풍 재테크/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위한 네이버 웹 마스터 도구 등록방법 안내!!

이번 포스팅는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위한 네이버 웹 마스터 도구 등록방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Daum에서 운영하는 사항으로 타 포털사이트에 웹 마스터 도구를 등록해야합니다.

타 검색포털에 웹 마스터 도구를 등록하는 이유는 검색노출에 용이하기 때문입니다.


다음이나 구글등의 다른 검색포털도 네이버와 유사한 방식을 이용해 웹 마스터 도구에 등록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네이버웹마스터 도구의 홈페이지부터 링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ttp://webmastertool.naver.com/(네이버 웹 마스터 도구)


네이버 웹 마스터 도구 등록방법은 크게 5가지 입니다.

1. 네이버 웹 마스터 도구 회원가입 또는 로그인

2. 사이트 추가를 누르고 등록하고자 하는 사이트의 주소를 네이버 웹 마스터 도구에 입력

3. 사이트 소유확인을 위한 네이버 웹 마스터 도구의 메타태그 복사

4.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의 HTML/CSS편집으로 들어가 복사한 메타태그 붙여넣기

5. 네이버 웹 마스터 도구로 돌아가 보안인증하고 확인 클릭하여 소유주 정상등록 확인


그럼 지금부터 직접 네이버 웹 마스터 도구 등록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에 네이버에 가입이 되어있으신분들은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하여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하셨으면 연동할 사이트/앱 추가에 대한 내용이 나옵니다.

저의 경우 기존에 등록한 사이트가 있기 때문에 새로운 사이트 등록을 해보겠습니다.


처음하시는분들은 사이트 추가를 누르시면 됩니다.




위에 빨간 표시로된 사이트 추가를 누르셨으면 아래와 같이 사이트 정보를 입력하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위에 사이트 정보를 입력하라는 곳에 본인이 등록하고자하는 티스토리 블로그 혹은 기타 사이트의 주소를 입력하시고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아래와 같이 실제 소유주 여부를 확인하는 사이트 소유 확인에 대한 내용이 나옵니다.



사이트 소유 확인의 경우 위의 HTML 태크항목을 선택하고 사진의 빨간네모박스로 된 초록색 글씨부분의 내용을 복사합니다.



그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소유주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의 HTML/CSS편집부분으로 들어갑니다.


위의 사진처럼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의 블로그 관리홈에 가시면 꾸미기에 HTML/CSS편집 카테고리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HTML/CSS편집을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HTML/CSS에 들어가시면 HTML이 뜨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네이버 웹 마스터 도구에서 복사한 메타태그를 HTML의 <meta name..> 부분에 붙여넣기를 합니다.


위의 그림에서 빨간네모표시로 된 부분이 붙여넣기를 한 부분입니다.


그리고 그림의 상단 오른쪽의 저장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다시 네이버 웹 마스터 도구 창으로 넘어갑니다.



이제 네이버 웹 마스터 도구에서 부여받은 메타태그를 내 티스토리 블로그의 HTML에 넣고 저장을 하였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네이버 웹 마스터 도구로 돌아가 확인을 클릭합니다.



보안절차 번호를 입력 하신 후 빨간네모박스의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정상적으로 보안번호까지 입력을 완료 하시고 확인을 누르셨다면 위의 그림과 같은 사이트 소유 확인 완료 메세지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시 웹 마스터 도구로 돌아가 연동 사이트 목록을 확인해보면 사이트 추가가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빨간네모박스로 표시된 부분이 제가 추가시킨 사이트입니다.

이로써 모든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유저의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등록사항은 필수!!입니다.

아무래도 우리나라의 최대 검색포털이 네이버이니만큼 네이버 유저들의 블로그 유입을 위해서는 네이버 웹 마스터 도구가 필요한 것이지요.

그렇게되면 본인의 블로그 포스팅이 검색노출이 쉬워집니다.

그러니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시는 블로거시라면 반드시 등록하실것을 권유하는 바입니다.


지금까지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위한 티스토리 블로그의 네이버 웹 마스터 도구 등록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