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제정보

2017년 과천 누리마 축제 안내

오늘의 포스팅은 2017년 10월6일(금)부터 10월9일(월)까지 열리는 과천 누리마 축제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올해로 제21회를 맞는 과천 누리마 축제에 대한 소개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과천 누리마 축제는 즐거운 공연과 신나는 체험으로 이루어진 축제로 개막제작공연인 <Welcome to 과천!>을 비롯하여 시민퍼레이드, 기획제작공연, 축제 참가공연, 해외초청공연등 다얀한 공연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다음으로 행사장 지도를 살펴보겠습니다.



위에 보이는 지도처럼 행사가 열리는 정부과천 청사역 곳곳에 행사장이 있습니다. 

총 13개로 나누어진 지역에서 각종 공연 및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다음으로 축제 일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10월 6일은 행사의 개막식이 펼쳐지는 날로 주요행사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청사마당 큰무대에서 펼쳐지는 피크닉 콘서트에서는 밴드의 공연과 사물놀이패의 공연 그리고 과천시립교향악단 & 갈라콘서트가 펼쳐지게 됩니다.


개막식은 저녁 7시에 청사마당 큰 무대에서 펼쳐지니 놓치면 안되는 공연이 되겠죠.







10월 8일(일)의 주요행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뻔 and 펀쇼는 오후 2시에는 청사마당 작은 무대, 오후 4시에는 중앙공원 분수대, 오후 5시 30분에는 별양동 쉼터에서 각각 30분간 공연이 펼쳐지는 이 공연은 마술, 저글링, 서커스 등의 묘기를 통해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관객들이 참여할 수도 있으니 어린아이와 같이 참가하는 가족단위로 볼만한 공연이 될 것입니다.







폐막공연에는 연희 컴퍼니 유희의 '당신을 기쁘게 해 드리겠습니다' 라는 뜻의 한국 전통공연예술이 펼쳐집니다.

얼마나 기쁘게 해 줄지 기대가 되는 공연이네요.


또한 폐막공연 후에 저녁9시 30분부터는 예술불꽃 공연이 펼쳐지니 폐막공연이 끝난 후에도 자리를 뜨는일이 없어야 겠습니다.



그 외에 노래하는 유랑악단이 펼치는 음악차력극 굿차는 10월6일과 7일 양일에 걸쳐 오후5시30분에 50분간 시민회관 야외무대에서 펼쳐집니다.

마술적인 요소와 악인의 콘셉트에서 나오는 즐거움과 동시에 도박의 경각심을 일깨워 주는 신의 야바위 공연은 10월8일과 9일에 각 3회에 걸쳐 30분식 각기 다른 공연장에서 펼쳐지니 위의 일정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동대문 야시장에 가보신 분들 계신가요??


이번 과천 누리마 축제에는 낭만 야시장을 운영합니다.


역시 축제를 즐길때는 먹거리가 빠져서는 안되겠죠.


푸드트럭에서는 핫도그, 치킨, 닭꼬치, 스테이크등 다양한 먹거리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플리-아트-마켓에서는 핸드메이드 가죽제품을 비롯하여 초상화, 한복 방향제, 패브릭 소품등을 구매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2017년 과천 누리마 축제에 대해서 안내드렸습니다.

축제기간 4일동안 쉴 틈없이 각 13개 구역에서 공연과 행사가 펼쳐지네요.


주로 연극과 전통공연예술, 음악콘서트들로 이러진 이번 축제에 가족, 연인들과 오붓하게 축제를 즐기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참고로 이번 축제가 펼쳐지는 위치는 지하철 4호선 정부과천청사역 인근에서 펼쳐지니 참고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고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