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풍 재테크/블로그

2017년 티스토리 블로그 결산!

티스토리 블로그의 2017년을 결산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2017년 9월 티스토리를 처음 시작하면서 블로그나 까페라는 것 자체를 처음해보면서 우여곡절이 많았는데요.

이제 어느덧 꾸준한 포스팅과 함께 나름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듯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2017년을 결산하는 포스팅을 진행해보겠습니다.

2017 블로그 결산2017 블로그 결산


티스토리 블로그에 들어가시면 위와같은 내 블로그 결산하기라는 창이 뜹니다.

처음에는 그냥 작성만 계속해야되는 것인줄 알고 뜸을 들이고 있었지요.

그런데 하고나니 생각보다 유용한 정보들을 많이줍니다.



1년동안의 통계적 수치라고 해야할까요.

제가 모르고 넘어가던 부분까지 알려주는 친절한 티스토리입니다.


블로그 결산하기를 처음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결산 블로그 선택결산 블로그 선택


우선 결산할 블로그를 선택해야합니다.

블로그를 1개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그냥 선택을 하면 되는 것이고 다수를 운영하신다면 하나하나 따로 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


어떤 결산내용이 나올지 처음에는 궁금하지 않았지요.

기대를 안하고 진행을 하였습니다.


다음으로 블로그에서 어떤이야기를 담고있는지를 이야기하는 부분입니다.

매력적인 한 줄 소개매력적인 한 줄 소개


블로그에서 어떤이야기를 하는가.

중요한 부분이네요.

사실 블로그를 하다보면 어떤 주제로 어떤 목적을 가지고 해야하는지 방향성을 잃을때가 많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내가 사람들과 소통하고 싶은 첫 번째를 우선순위에 두고 블로그 운영을 해야겠지요.

그리고 포스팅을 하는 것이 힘들거나 지치는것보다 보람이 더 크다면 지속적으로 잘 운영할 수 있는것 같습니다.


저는 저의 블로그인 만능고풍의 세상사는 이야기에서 생활 및 지식정보에 대한 이야기를 합니다.

생활 및 지식정보생활 및 지식정보


위의 내용으로 적기는 했는데 뭔가 독립주제가 아닌 다양한 주제를 담고 있네요.

사실 다양한 분야에 관심이 많아서 그런게 아닌가 싶네요.


그래서 이 블로그에서는 너무 광범위한 주제를 다루지 않는가 생각도 해보게됩니다.

그래서 제가 전문분야로 하고 있는 주제를 담은 블로그도 운영해보고자하는 욕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개설은 해놨는데 이제 조만간 많은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블로그를 멋지게 운영해볼 계획입니다.


상위5%부지러너상위5%부지러너


2017년 블로그를 결산하다보면 제가 기입한 내용대비 많은 통계자료를 보여줍니다.

사실 기입한 내용은 어떤이야기를 하는가,,라는 짧은 한 문장 뿐인데 다양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처음 기대를 안하고 진행한 제가 미안할정도의 정보들을 티스토리에서는 주고있네요.


위의 사진에서 오른쪽 밑에 상위5%부지러너라고 나와있습니다.

사실, 작년9월부터 시작하면서 처음에는 강력한 의지를 가지고 포스팅도 열심히하고 구글 애드센스에 대한 정보도 찾아보고 컴맹인 제가 할 수 있는 모든 역량을 동원해서 열심히 했었습니다.


그러다가 구글 애드센스의 장벽에 가로막히면서 스트레스도받고 포스팅 개수도 점점 뜸하게 되었지요.

작년 10월 추석은 저에게 명절연휴가 아닌 구글 애드센스 통과를 위한 몸부림의 시간이었습니다.



그 후에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받고 다시 열심히 하는가 싶더니 생각보다 적은 방문자수에 다시 의지가 꺾이곤 했지요.

그러다가 2018년 새해가 밝아오면서 다시 의지를 불태우고 있습니다.


1일1포스팅을 꾸준히 하고 있다는 것에 보람을 느끼고 방문자수도 어느정도 늘고 덩달아 수익도 늘어나는 것이 동기부여가 됩니다.


올해 2018년도에는 1일1포스팅을 꾸준히 연말까지 진행한다면 상위1%부지러너가 되어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2018년도 블로그 결산의 목표는 바로 그것! 상위1%부지러너되기!로 정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 2018년도에 목표하나씩 세우시고 운영을 하신다면 좀 더 힘이 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마지막으로 제가 발행한 포스팅들의 주제를 모아보았습니다.

생활정보 주제 발행생활정보 주제 발행


생활정보라고 되어있는부분이 제일 많네요.


앞으로는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에 대한 메뉴얼 포스팅과 맛집, 축제 같은 정보 그리고 알아보고싶지만 쉽게 찾기 어려운 정보들을 알기 쉽게 알려드리는 블로그가 되어볼까합니다.


양질의 정보와 소통이라면 방문자수와 수익은 자연스럽게 따라오지 않을까 싶네요.


그럼 앞으로도 힘차게! 앞으로 나아가는 만능고풍의 세상사는 이야기가 되어보겠습니다!

그리고 조만간 1월에 받은 초대장 이벤트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운영하시는 분들 모두 아자!아자!뽜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