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풍 재테크/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신청 절차 안내!

이번 포스팅은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는 절차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서 일정한 양의 포스팅을 채웠거나 스냅북을 통해서 충분한 양을 스냅했다면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의 주소는 아래 링크 걸어 놓도록 하겠습니다.


http://www.google.co.kr/adsense


구글 애드센스의 경우에 인터넷 크롬 브라우저를 베이스로 하여 운영이 되기때문에 크롬 브라우저를 통해 접속하시는 것이 편리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 들어가셨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구글 애드센스 가입구글 애드센스 가입


빨간색 네모칸 안에 표시된 지금 가입하기를 클릭하시고 가입 절차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구글 계정이 있으면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계정을 통해 가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구글 계정은 누구가 쉽게 만들 수 있기때문에 계정이 없으시더라도 금방 계정을 만들어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구글 애드센스 진행 절차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계정 등록 절차를 마쳤다면 웹사이트를 등록하는 순서입니다.


아래와 같이 내 웹사이트를 등록하고 콘텐츠 언어를 한국어로 설정한 뒤에 저장하고 계속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웹사이트 등록구글 애드센스 웹사이트 등록


이 때 내 웹사이트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있는 내 웹사이트 주소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기타 다른 경로를 통해 구글 애드센스에 가입하고자 한다면 해당 웹사이트를 입력하시면됩니다.


다음으로 내 정보를 입력하는 항목입니다.


국가 및 지역은 대한민국으로 설정하시고 계좌유형은 개인으로 신청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내 정보 입력구글 애드센스 내 정보 입력


위와 같이 이름과 주소 우편번호등 신상정보를 입력하시고 신청서를 제출하면 구글 애드센스 신청서에 대한 검토과정에 들어가게 됩니다.


그 다음에 짧게는 몇일에서 길게는 몇주간의 검토과정을 거친 후 최종 승인 또는 승인 거절에 대한 메일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를 한 번에 승인 받기는 쉽지 않기 때문에 어느정도 블로그의 포스팅을 늘려 놓으셨다면 신청을 빨리 진행하실것을 권유드립니다.



다음으로 구글 애드센스에 블로그 등록이 어려운 경우에 대해서 추가적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로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에러가 생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두 번째로 해외 IP주소로 가입신청을 하게되면 블로그 등록이 안되기 때문에 국내 IP를 이용해서 등록을 해야합니다.


세 번째로 웹사이트 주소를 입력하시되 포스팅 주소가 아닌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셔야합니다.


예를 들어 kopoong.tistory.com/55 같이 하위 개념이 아닌


kopoong.tistory.com 같은 상위 개념의 주소를 입력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럼 이상으로 구글 애드센스 신청 절차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고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