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풍 재테크/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광고승인을 위한 블로그 관리 노하우!!

이번 포스팅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승인을 위한 블로그 관리 노하우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구글 애드센스 승인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넣기 위해서는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광고 사용에 대한 승인을 받아야합니다.

유투브나 스냅북을 통하여 우회로 승인을 받을 수도 있는데 요즘에는 유투브도 많이 어려워졌고 스냅북도 스냅의 갯수가 100개가 넘어가야 겨우 승인받을 수 있을정도가 되었죠.


그래도 아직까진 스냅북이 가장 수월한 방법이 아닌가 싶네요.


스냅북스냅북


위의 그림은 스냅북 사이트 입니다. 

스냅북을 통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방법은 빠른 시일안에 포스팅을 올릴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각설하고 그럼 지금부터 티스토리 블로그를 어떻게 관리해야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광고 승인을 좀 더 수월하게 받을 수 있는지 노하우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단 구글 애드센스 광고승인을 받기는 요즘에 정말 어려워졌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측에서 무분별한 콘텐츠에 광고가 게재되는 것을 우려해서 승인을 잘 안해주고 있죠.


실제로 저도 광고 승인을 몇 주동안 기다린적도 있었습니다.


어느정도 포스팅 갯수가 늘어났을 때 광고승인을 요청해야되는데 10-20개정도부터 꾸준하게 요청을 해보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양질의 정보성 콘텐츠로 포스팅 내용을 알차게 꾸미는게 중요하겠죠.



그럼 구글 애드센스 광고승인을 빨기 받기 위한 6가지 방법에 대해서 언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블로그 주제를 명확하게!

2. 포스팅을 꾸준히 업로드하라!(1일 1포스팅)

3. 포스팅 내용은 알기쉽게!

4. 각종 검색포털의 웹마스터도구 등록은 반드시 할 것!

5. 포스팅 내에 링크를 넣는 것은 자제!

6. 포스팅 내의 글자수는 충분하게!


1. 블로그 주제를 명확하게!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애드센스광고 승인이 난 이후에는 이것저것 다양한 주제로 포스팅을 해도됩니다.

하지만, 광고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입장이라면 카테고리의 수를 최소화하고 최대한 전문성있는 정보로 주제를 좁혀서 포스팅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가령 예를 들면 게임에 대한 블로그라면 게임에대한 소개와 공략방법, 그리고 모바일게임등 게임에 대한 주제로 한정짓는 것이 좋습니다.

승인을 받을때까지 게임포스팅, 독서, 맛집, 여행등 무분별한 주제로 포스팅하는 것은 절대 유리하지 않습니다!!



2. 포스팅을 꾸준히 업로드하라!(1일 1포스팅)


이부분은 상당히 중요한 것 같습니다.

꾸준한 포스팅은 블로거의 성실성의 척도가되죠.

따라서 꾸준하게 좋은글이 올라오는지를 봐야하는 구글 애드센스 입장에서도 중요한 것이라 생각됩니다.


한꺼번에 몰아서 하루에 4-5개씩 글을 올리는 것보다는 차라리 예약기능을 활용하여 하루에 1개씩 꾸준히 올리는 방법이 훨씬 유리한 방법이 됩니다.


3. 포스팅 내용은 알기쉽게!


표준어와 맞춥법에 맞춰서 글을 쓰라는 것입니다.

인터넷에서 유행하는 언어나 알아듣기 어려운 글들은 포스팅 정보가 아무리 좋아도 인식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4. 각종 검색포덜의 웹마스터도구 등록은 반드시 할 것!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일전에 포스팅을 통해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등록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한 적이 있습니다.

웹마스터등록이 필요한 이유는 검색포털에서 내 포스팅을 인지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정보력 좋은 포스팅을 해도 검색포털에서 받아들이지를 못 한다면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웹마스터도구는 일종의 내 블로그와 포스팅을 광고하는 역할을 합니다.

최대한 알려져야 구글 애드센스에서도 이러한 포스팅과 블로그가 있구나 하고 인지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웹마스터도구는 광고승인이 난 이후에도 반드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검색노출에 엄청 중요한 역할을 하기때문에 각종 검색포털의 웹마스터도구 등록은 꼭 하시길 바랍니다.


추가로 제가 포스팅한 웹마스터도구 등록방법 안내에 대한 링크 걸어놓겠습니다.

http://kopoong.tistory.com/88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위한 네이버 웹 마스터 도구 등록방법 안내!!)



5. 포스팅 내에 링크를 넣는 것은 자제!


이 부분은 사실 제가 확인한 적은 없습니다.

하지만 생각해보면 순수 정보성 글들이 링크나 타 웹사이트의 정보들로 쌓이는 것보다는 훨씬 유리하겠다고 생각되는 부분입니다.

따라서 링크를 넣고 싶더라도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뒤로 미뤄두심이 좋을 듯 합니다.




6. 포스팅 내의 글자수는 충분하게!

네이버 글자수세기네이버 글자수세기

간혹 티스토리 블로그를 보다보면 글자수가 200-500개정도로 글을 올리시는 분들을 볼 수 있습니다.

글의 수는 적고 사진으로 도배를 하는 경우도 많죠.


하지만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사진보다는 순수 글자수 위주의 정보로 포스팅을 채우셔야합니다.

그래야 변별력도 생기고 독창적인 정보글로 인식이 가능하죠.


글자수에 채우는 것이 너무 힘에 겨우시다면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뒤로 미루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실제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올리는 블로거들 중 글은 거의 안적는 경우도 많으니깐요.


그리고 네이버검색을 통해 글자수 세기라고치면 네이버 글자수세기 프로그램이 나오니 손 쉽게 내가 쓴 포스팅의 글자수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구글 애드센스 광고승인을 위한 블로그 관리 노하우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