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추운날씨로 인해 세탁기 및 보일러, 수도가 많이 동파되거나 작동이 안되고 있죠.
저희집도 세탁기에 이어서 보일러에도 에러가 뜨고 있습니다.
그래도 보일러는 잘 버티고 있었는데 디스플레이에 ER95라는 글이 뜨면서 오늘부터 작동이 안되네요.
그래서 부랴부랴 귀뚜라미 보일러의 고객센터도 알아보고 했는데 A/S를 접수하는 방법은 카톡으로 하라고 하네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귀뚜라미 보일러의 고장시 카톡으로 접수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드려볼까합니다.
귀뚜라미보일러의 고장시 카톡 접수 방법에 대한 절차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Step 1. 카카오톡 친구로 들어가 검색에서 '귀뚜라미 보일러'를 치고 친구 추가를 누른다.
Step 2. 1:1 채팅으로 들어가서 A/S 접수하기 버튼을 누른다.
Step 3. 전화번호를 누르고 인증번호를 입력한다.
Step 4. 이름 및 주소, 상세주소등을 입력한다.
Step 5. 증상 및 제품 번호, 모델 번호를 입력한다.
Step 6. 희망 방문 일자 및 시간을 입력한다.
Step 7. 고장 증상 내용을 자세히 입력한다.
Step 8. 서비스 요금 및 보증기간을 확인한다.
Step 9. 접수 완료 알림톡과 함께 대리점명과 전화번호를 부여받는다.
Step 1. 카카오톡 친구로 들어가 검색에서 '귀뚜라미 보일러' 누르고 친구추가
카카오톡 친구추가
카카오톡에 들어가시면 친구 위에 검색이라고 빨간네모박스처럼 뜨는 곳에 '귀뚜라미보일러'를 치고 검색을 누릅니다.
귀뚜라미보일러 검색
그럼 위와 같이 귀뚜라미보일러가 나옵니다.
빨간네모박스의 귀뚜라미보일러를 클릭하면 아래 화면이 나옵니다.
Step 2. 1:1채팅으로 들어가서 A/S접수하기 버튼을 누른다.
1:1채팅 A/S접수하기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빨간네모박스의 1:1채팅을 눌러 채팅으로 들어갑니다.
A/S접수하기
1:1 채팅으로 넘어가면 채팅창 아래에 A/S접수하기, 엔지니어 확인하기, 자가 진단 메뉴얼등이 나오는데 A/S 접수하기를 클릭 합니다.
Step 3. 전화번호를 누르고 인증번호를 입력한다.
인증번호 입력
다음으로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인증번호를 부여받습니다.
저의 경우 '3066'이라는 인증번호를 부여 받았으며 바로 채팅창에 인증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Step 4. 이름 및 주소, 상세주소등을 입력한다.
띄어쓰기 없이 이름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방문이 필요한 주소의 구/군을 입력 한 후 상세주소까지 입력하면 됩니다.
Step 5. 증상 및 제품번호, 모델번호를 입력한다.
증상번호 입력
위와 같이 증상의 번호를 입력하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저희집은 'ER95'라고 에러발생이 떴으므로 1번을 눌렀습니다.
6가지의 항목 중 본인 보일러의 증상에 맞는 번호를 입력하시면됩니다.
요즘같이 한파가 몰아치는 시기에는 에러발생, 가동불량, 난방불량등이 가장 많지 않을까 싶네요.
제품 번호 입력
다음으로 사용하는 제품의 번호를 입력하는 항목입니다.
저희집은 가스보일러이기때문에 2번이라고 눌렀습니다.
본인이 소유하고 있는 보일러의 제품에 맞게 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제품 모델 번호 입력
사용하는 제품의 모델 번호를 입력하는 항목입니다.
제품의 모델번호같은 경우 보일러의 본체 앞면에 친절하게 써있기때문에 번호를 확인하시고 입력하시면 됩니다.
저희집의 경우 트윈알파라는 모델 번호였기때문에 9번을 입력하였습니다.
Step 6. 희망 방문 일자 및 시간을 입력한다.
희망 방문일자 및 시간 입력
다음으로 희망 방문 일자 및 시간을 입력하는 항목입니다.
저희집 보일러가 오늘 오후2시경정도부터 고장이 났기때문에 오늘 바로 방문을 요청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오후5시를 희망시간으로 입력을 하였네요.
저는 정말 더운건 참겠는데 추운건 절대 못 견디기때문에 빨리 와주시길 간곡히 바라고 있었습니다.
군생활도 그렇게 춥다는 철원에서 하였는데 영하30도에 육박하는 한파를 어떻게 견뎠었는지 모르겠네요.
결과를 말씀드리면 접수까지 완료가 되었지만 연락은 없었네요.
아무래도 일요일이라 연락이 없나 싶어 전화도 걸어보았지만 결국 통화까지 이어지지는 못 했습니다.
그래도 접수가 완료는 되었으니 내일 아침부터 열심히 전화를 걸어봐야겠네요.
Step 7. 고장 증상 내용을 자세히 입력한다.
고장 증상 내용 입력
아무래도 자세하게 입력을해야 그에 맞게 엔지니어님이 방문하셔서 수리를 봐주시기때문에 증상 내용은 가급적 자세하게 언급해주시면 좋을듯 싶습니다.
일례로 제가 몇 일전 자동차 배터리가 방전되서 보험사에 긴급출동을 부탁드린적이 있습니다.
저는 분명히 차에 문도 안열리는 상황에 배터리도 방전이라고 말씀드렸는데 방문한 기사님께서 문은 여는 장치를 구비해오지 않으셔서 1시간동안 벌벌떨었던 기억이 있네요.
Step 8. 서비스 요금 및 보증기간을 확인한다.
서비스 요금 및 보증기간
출장비는 15,000원이 기본적으로 가정용 보일러의 경우에 부과가 되네요.
그리고 휴일이나 심야 시간대에는 20,000원이 부과됩니다.
그리고 특정 보일러(펠릿보일러, 화목보일러등)에 한하여 30,000원이 청구되기도하네요.
요즘에는 펠릿이나 화목보일러는 거의 없기 때문에 일반적인 사항만 알고 계시면 될 듯합니다.
Step 9. 접수 완료 알림톡과 함께 대리점명과 전화번호를 부여받는다.
접수 완료
이제 모든 절차가 완료가 되었고 접수하기를 누르면 접수가 완료됩니다.
엔지니어 점검 상황에 따라 방문 시간이 변동될 수 있다고 하는데 얼른와서 고쳐주셨으면 좋겠네요.
정말 심각하게 찜질방을가서 자야되나 고민중입니다.
접수완료 알림톡
접수가 완료되면 위와 같이 알림톡이 옵니다.
대리점명과 대리점의 전화번호가 같이 알림톡으로 오네요.
그런데 저녁10시가 다 되어가는 지금까지 연락이 없으신걸보면 보일러 고장으로 엄청 밀려있는 상황인듯합니다.
내일이라도 꼭 방문해주시어 수리가 된다면 정말 난방이 잘 되는 것에 감사함을 느끼며 살아가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귀뚜라미보일러가 고장났을때 카톡으로 접수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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