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skt 요금제 추천(데이터 사용 및 월정액 요금에 따른 비교 분석)

이번 포스팅은 skt 요금제를 데이터 사용 및 월정액 요금에 따라서 비교 분석하여 요금제를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저같은 경우 아이폰6을 사용하고 있는데 약정기간이 지나서 요금제에 대해서 조금 더 자유로워졌네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저에게 맞는 요금제도 찾고, 요금 상품들을 분석해서 추천 드리기 위해 포스팅을 진행해볼까합니다.

요금제를 특정 사용 용도에 맞게 나누어 비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결론적으로 저 같이 데이터는 많이쓰고 음성통화는 적당히쓰는 사람에게 좋은 요금제는 뉴T끼리 맞춤형(100분+6GB)요금제였습니다.


뉴 T끼리 맞춤형 추천뉴 T끼리 맞춤형 추천


요금제를 나누는 방법은 2가지 방법으로 나누었습니다.

1. 데이터 중심 요금제

2. 월 이용금액(데이터와 음성통화 사용량에 따른 저렴한 요금제)



1. 데이터 중심 요금제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band 데이터 퍼펙트(데이터 사용 大)

band 데이터 퍼펙트band 데이터 퍼펙트


특징

데이터 사용량 : 11GB 

집전화 및 이동전화 무제한

월 정액 요금 : 65,890원


데이터 사용이 많으신 분들께 추천드리는 band 데이터 퍼펙트 요금제입니다.

11GB면 동영상을 많이 보지 않는 선에서는 월 사용량이 충분하다고 볼 수 있겠네요.

대부분 사용자들이 핸드폰으로 동영상이나 TV를 볼 때는 와이파이를 이용하기때문에 충분한 데이터량이라고 생각되네요.



T시그니처 요금제의 경우 데이터는 훨씬 많지만 가격대가 2만원이상 더 비싸기때문에 메리트가 크지는 않은 것 같네요.

위의 요금제들은 데이터 사용량만 다를뿐 이동전화 무제한과 나머지는 똑같습니다.


그리고 SK텔레콤에서는 장기간가입자들을 위한 데이터리필쿠폰 5GB짜리도 나누어주기때문에 데이터를 소진하였을 경우에는 리필쿠폰을 사용하는 방법이 좋습니다.



2) band 데이터 6.5G(데이터 사용 中上)


band 데이터6.5Gband 데이터6.5G


특징

데이터 사용량 : 6.5GB

집전화 및 이동전화 무제한 

월 정액 요금 : 56,100원


데이터 사용을 중상정도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요금제입니다.

저의 경우 한 달에 5GB정도 사용을 하는데 6.5GB요금제로도 충분할 것 같네요.


11GB짜리 요금제인 band 데이터 퍼펙트와 비교해서 데이터 사용량만 4.5GB작고 나머지 기능들은 똑같습니다.

요금은 1만원 가량 저렴하네요.



3) band 데이터 3.5G(데이터 사용 中)

band 데이터3.5Gband 데이터3.5G


특징 

데이터 사용량 : 3.5GB

집전화 및 이동전화 무제한

월 정액 요금 : 51,700원


데이터 사용을 보통정도 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band 데이터 3.5G 요금제입니다.

band 데이터 6.5G와 비교해서 데이터는 3GB차이가 나지면 요금은 4,400원 차이밖에 나지 않기 때문에 이 요금제를 고민하시는 분들은 차라리 band 데이터 6.5G 요금제를 추천드립니다.



4) band 데이터 1.2, 2.2G(데이터 사용 少)

band 데이터1.2, 2.2Gband 데이터1.2, 2.2G

band 데이터 1.2G 특징

데이터 사용 : 1.2GB

집전화 및 이동전화 무제한

월 정액 요금 : 39,600원



band 데이터 2.2G 특징

데이터 사용 2.2GB

집전화 및 이동전화 무제한

월 정액 요금 : 46,200원


데이터 사용을 거의 하지 않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band 데이터 1.2G와 2.2G입니다.

기본적인 데이터들만 사용하시고 이동전화 사용이 많으신분들은 이 2가지 요금제중에서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럼 데이터 중심의 요금제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시는 3가지를 비교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데이터 요금제 비교데이터 요금제 비교


데이터사용량과 월 정액요금만 차이나고 나머지 기능들은 거의 동일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의 데이터사용량에 따라서 알맞은 요금제를 골라서 사용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저의 경우 5GB안팎의 데이터를 사용하고 있으므로 band 데이터 6.5G 요금제를 선택하는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네요.



2. 월 이용금액이 저렴한 상품들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위에 데이터 위주의 요금제가 비싸다고 느껴지시는 분들은 월 이용금액이 비교적 적은 요금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4만원대 이하의 요금제를 검색해보니 총32건의 요금제가 나오는군요.

그 중에서 괜찮은 요금제를 추천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추천의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데이터 사용↑, 음성전화 ↓

2) 데이터 사용 ↓, 음성전화 ↑

3) 데이터 사용↓, 음성전화 ↓

참고로 데이터와 음성전화를 모두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은 위에 데이터사용에 따른 비교분석 요금제인 Band 요금제3.5G 이상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첫 번째로 데이터 사용량은 많지만 음성전화사용량은 적은분들께 추천드리는 요금제입니다.

1) 뉴 T끼리 맞춤형(100분+6GB)

뉴 T끼리 맞춤형(100분+6GB)뉴 T끼리 맞춤형(100분+6GB)


특징

데이터 사용 : 6GB

SKT 고객간 음성 전화 무제한 + 그 외 다른 통신사간 음성통화 100분지원

월 정액 요금 : 43,175원


Band 데이터 6.5GB보다 저에게 더 알맞은 요금제를 발견했네요.

저 같은 경우 데이터 사용량은 많지만 음성전화는 많이 하지 않는편입니다.

더군다나 제 주변지인들이 거의 모두 SKT를 사용하고 있기때문에 SKT 고객간에는 무제한 음성통화를 할 수 있는 뉴 T끼리 맞춤형(100분+6GB)가 훨씬 유리합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Band 데이터 6.5GB보다 월 정액요금이 13,000원가량 저렴하네요.



두번째로 데이터 사용은 거의 안하지만 음성통화는 많이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요금제입니다.

2) band 데이터 세이브

band 데이터 세이브band 데이터 세이브


특징

데이터 사용 : 300MB

집전화 및 이동전화 무제한

월 정액 요금 : 32,890원


데이터 사용은 정말 거의 안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band 데이터 세이브 요금제입니다.

와이파이로만 데이터를 쓰시는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음성전화를 많이하시는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요금제입니다.



세번째로 데이터와 음성전화 모두 사용을 거의 안하시는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요금제입니다.

사실 위에 언급해드린 band 데이터 세이브 요금제보다 싼 일반요금제는 뉴 T끼리 맞춤형(100분+250MB)뿐입니다.

그 외에 어르신이나 장애우, 어린이, 팅요금제 중 일부만 더 저렴한 요금제가 있을 뿐입니다.

3) 뉴 T끼리 맞춤형(100분+250MB)

뉴 T끼리 맞춤형(100분+250MB)뉴 T끼리 맞춤형(100분+250MB)


특징 

데이터 사용 : 250MB

SKT 고객간 음성전화 무제한 + 그 외 다른 통신사간 음성통화 100분 지원

월 정액 요금 : 27,830원


데이터와 음성전화 둘 다 거의 안쓰시는분들에게 최적화된 요금제인 뉴 T끼리 맞춤형(100분+250MB) 요금제입니다.

장애우와 어르신, 아이가 아닌이상 선택할 수 있는 가장 저렴한 요금제가 되겠습니다.



그럼 월 이용금액이 저렴한 요금제들 중에서 데이터 및 음성 사용량에 따른 요금제 3가지를 비교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렴한 요금제 비교분석저렴한 요금제 비교분석

본인의 데이터와 음성통화 사용량에 따른 저렴한 요금제를 선택하시면 좋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제가 가입할 수 있는 요금제 중에서 저에게 가장 맞는 요금제는 뉴 T끼리 맞춤형(100분+6GB) 요금제로 결정이 되었네요.


지금 현재 SKT 멤버십 VIP이기때문에 멤버십 등급을 유지하면서 요금이 저렴한 요금제를 선택 할 수 있도록 해봐야겠네요.

5년이상 SKT를 이용하고 전년도 누계 납부 금액이 60만원 이상이어야 VIP회원이 되는 조건이기때문에 요금이 최소5만원은 나와야되네요.

다음에는 SKT 멤버십 등급에 대해서도 살펴봐야겠습니다.

그리고 연령대별 요금제와 청각, 시각장애우를 위한 요금제도 살펴보아야겠네요.


지금까지 skt 요금제를 살펴보고 데이터와 음성통화 사용량에 따른 요금제를 추천드렸습니다.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kopoo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