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Band 데이터 퍼펙트 요금제 분석 및 타 요금제와 비교

SK 텔레콤의 Band 데이터 퍼펙트 요금제에 대해 알려드리고 타 요금제와 비교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Band 데이터 퍼펙트의 경우 음성통화는 무제한이고 데이터도 거의 무제한에 가까울만큼 사용할 수 있을뿐더러 요금도 합리적이라서 많이들 사용하실텐데요.


그럼 지금부터 Band 데이터 퍼펙트 요금제를 낱낱히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Band 데이터 퍼펙트Band 데이터 퍼펙트


특징

데이터 사용량 : 11GB + 매일2GB 이후 속도 제어

음성 통화 : 무제한

월 정액 요금 : 65,890원(부가세 포함)


우선 기존 포스팅에서 매일2GB씩 데이터를 제공한다는 것을 언급하지 못 했는데 어마어마한 데이터량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거의 데이터 무제한급이라고 봐도 무방하겠네요.

Band 데이터 퍼펙트 요금제보다 더 비싼 요금제는 T시그니처 Classic과 Master 그리고 Band 데이터 퍼펙트S뿐입니다.



Band 데이터 퍼펙트를 파헤치기전에 위에 언급드린 Band 데이터 퍼펙트S와 T시그니처 Classic요금제를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금제 비교요금제 비교



데이터와 Skt만의 혜택을 제외하곤 거의 같은 수준을 제공하고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금액차이는 각각1만원 가량차이가 나네요.


T시그니처 Classic의 경우 통신/Device/안심 Care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서는 나타나고 있지않지만 기본데이터 외에 위의 3가지 요금제 모두 기본 데이터 소진시 매일2GB의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굳이 Band 데이터 퍼펙트S나 T시그니처 Classic을 쓰시는거보다 Band 데이터 퍼펙트 요금제가 합리적이라고 생각되네요.

물론 기본제공되는 데이터와 음성 통화를 중시 여기시는 분들에 한해서입니다.



Band 데이터 퍼펙트S와 T시그니처 Classic은 멤버십 VIP를 거의 바로 제공해주는 서비스가 있기때문에 부가 서비스를 더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맴버십 관련 이야기는 밑에서 추가로 언급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Band 데이터 퍼펙트의 주요 혜택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Band 데이터 퍼펙트 주요혜택Band 데이터 퍼펙트 주요혜택


데이터를 모두 소진한 뒤 제공되는 매일2GB의 양도 별도 요금부과 없이 정상 속도로 데이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영상통화 및 부가음성통화의 경우 월 300분만 제공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oksusu 월정액 무료라고 되어있는데 3,300원 상당의 영화와 TV 다시보기가 제공되는 모바일 기능입니다.

oksusu 어플을 핸드폰에 설치를 하시고 서비스를 즐기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Band 데이터 요금제를 한눈에 보시겠습니다.


Band 데이터 요금제Band 데이터 요금제


Band 데이터 요금제의 경우 총7가지가 있으며 나누는 가장 큰 핵심은 데이터의 양입니다.

가장 저렴한 Band 데이터 세이브부터 Band 데이터 퍼펙트S까지 다양한 데이터 제공량을 담고 있네요.



Band 데이터 요금제를 월 정액 요금과 함께 비교해 보겠습니다.

Band 데이터 요금제 비교Band 데이터 요금제 비교


가장 저렴한 Band 데이터 세이브 요금제가 32,890원이고 Band 데이터 퍼펙트S는 75,900원입니다.

Band 데이터 요금제의 경우 기본적으로 모두 집전화 및 이동전화는 무제한입니다.


데이터를 많이쓰는데 VIP 멤버십 등급적용이나 퍼펙트S 전용 보험에 딱히 관심이 없으시다면 Band 데이터 퍼펙트 요금제가 퍼펙트S 요금제보다 좋다고 볼 수 있겠네요.



그리고 Band 데이터 퍼펙트 요금제를 쓴다고해서 VIP등급이 안되는 것도 아닙니다.

Band 데이터 퍼펙트 요금제로 연간 금액을 산출하면 

65,890원 * 12 = 790,680원이 나옵니다.


Sk 텔레콤에 가입기간이 5년이상에 60만원 이상~90만원 미만의 요금을 납부하신다면 VIP 자격이 주어집니다.

그리고 부가요금까지 합쳐져서 90만원이상을 납부하신다면 가입기간이 2년이상이시면 VIP 자격이 주어집니다.



그럼 다음으로 콘텐츠 부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콘텐츠 기능콘텐츠 기능


oksusu 월정액이 무료이지만 지상파 채널은 제외네요.

기왕이면 모두 무료면 좋을텐데 뭔가 찜찜한 구석이 있네요.

그리고 모바일을 통해서 방송을 보는 것이기 때문에 기본 제공 데이터가 사용됩니다.

추가로 T라이프에서 뮤직/코믹/e-book등 콘텐츠 이용이 가능합니다.

저도 T라이프는 해 본적이 없는데 어떤 콘텐츠들이 있는지 추후 살펴보아야겠습니다.



공유 데이터 추가 제공 부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유 데이터 추가 제공공유 데이터 추가 제공


여러가지 회선을 이용할 경우에 Band 데이터 요금상품으로 결합한 데이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2회선일 경우 500MB가 추가되고 회선이 1개 늘어날 수록 500MB씩 추가되어 5회선(2GB)까지 추가 데이터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가입/해지 및 유의사항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1. 가입/해지 채널


가입 및 해지 채널가입 및 해지 채널


가입 및 해지는 T world, 고객센터, 지정대리점을 통해서 하실 수 있으며 상세경로는 위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전화로 해야하는 고객센터나 방문해야되는 대리점을 통하는 것보다는 온라인 T world를 통해서 쉽게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입 및 해지/ 변경의 경우 T world에 접속하셔서 요금상품 카테고리를 클릭하시면 쉽게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2. 집전화 및 이동전화 무제한 유의 사항


집전화 및 이동전화 유의사항집전화 및 이동전화 유의사항


위의 유의사항 3가지에 해당하시면 요금제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텔레마케팅이나 광고/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이용제한을 당하기도 쉽지가 않겠네요.



3. 문자 기본제공 유의사항


문자 유의사항문자 유의사항


문자의 경우 요즘에 워낙 카카오톡을 많이 쓰기때문에 거의 사용하는일이 없을 겁니다.



4. 할인 제도 유의사항


할인 제도 유의사항할인 제도 유의사항


온가족 플랜 및 프리 중복가입이 가능합니다.

또한 T끼리 온가족할인제도도 가입 가능하네요.



5. 기타 유의사항


기타 유의사항기타 유의사항


T ring plus 부가서비스가 자동 가입됩니다.

T ring plus가 뭔지 몰라서 찾아보니 통화연결음 서비스네요.

무료서비스라고하니 안심하고 쓰셔도 될 것 같습니다.

T Ring이라고하는게 SK텔레콤 가입자들에게 전화할 때 맨 처음 나오는 띵~띠띠리띵~ 하는 특유의 소리였네요.



그리고 T map 기본형을 무료 제공하고 있네요.

카카오네비나 다른 어플보다 저는 항상 T map으로 네비게이션을 이용하는데 항상 T map을 거역하면 시간이 오래걸리더라구요.

꼭 필요한 T map입니다.


지금까지 Sk텔레콤 Band 데이터 퍼펙트 요금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타 요금제와 비교해보았습니다.


그럼 포스팅을 마치고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