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풍 재테크/애드센스

키워드 검색을 위한 구글 애드워즈 사용법 안내

이번에는 키워드 검색을 위한 구글 애드워즈 사용법에 대해서 안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키워드 검색에는 유명한 네이버광고가 있죠.

일전에 네이버광고를 통해 키워드를 검색하고 선정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한적이 있습니다.


참고하실분은 애드센스 카테고리를 누르셔서 해당 포스팅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번에 소개드리는 구글 애드워즈는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일단 구글 애드워즈를 광고를 하려고하는 광고주들을 위한 플랫폼입니다.

구글 애드워즈를 통해 등록되는 광고들은 광고주들의 입찰 시스템에 의해서 결정이 됩니다.



뭔가 감이 잡히시나요?

바로 그 입찰 시스템인 광고 키워드의 가격을 알 수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어떤 키워드들이 입찰경쟁이 치열하며 고가에 형성되어있는지를 알 수 있는 매우 유용한 곳이죠.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은 바로 그 키워드들을 활용해 포스팅을 하면 조금 더 고단가의 키워드들로 수익을 증대시킬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구글 애드워즈를 사용하는 방법을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포털사이트에서 구글 애드워즈를 검색하고 들어갑니다.



빨간 네모박스안의 구글 애드워즈를 클릭하여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사이트 화면이 나올겁니다.


여기에서 구글 애드워즈의 경우 구글 애드센스의 회원으로 가입이 되어 있다면 동일한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활용하여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진행해봅니다.


로그인을 진행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애드워즈 사이트에서 위와 같이 도구카테고리로 들어가셔서 키워드 플래너를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구글 애드워즈의 포멧이 이전과 다르게 새롭게 바뀐모양입니다.

저의 경우 즐겨찾기로 이전 키워드플래너를 이용하고 있는데 아마 새로운 플랫폼보다는 이전것이 저에게는 더 편리하네요.


새로운 플랫폼은 입찰 최저가와 최고가가 나오는데 신뢰하기 힘들정도로 편차가 커서 이전에 추천입찰가가 적용되는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신모드로 나오시는 분들은 이전의 키워드플래너 항목을 찾아서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위에 경고표시와 함께 잔액이 소진됨이라고 나오는 것은 신경쓰실필요가 없습니다.



구글 애드워즈가 원래 광고를 위한 플랫폼이라 잔액을 충전시켜놓고 광고주들이 입찰을 해야하는것인데 키워드 검색을 위한 용도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굳이 잔액을 충전해서 사용할 필요가 없겠죠.

저희는 말 그대로 키워드 검색만 하면 되는 것이고 고가의 입찰가를 가진 키워드들을 선별하여 포스팅을 진행하면 되는 것이니깐요.


그럼 다음으로 키워드플래너 항목으로 이동한 화면을 보시겠습니다.



키워드 검색을 위해 중점적으로 사용해야할 항목은 위에 빨간네모표시로 된 2가지입니다.

예산 계획 및 예측하기는 광고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주가 필요로하는 곳이므로 배제합니다.


그럼 저 2가지의 특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구문, 웹 사이이트, 카테고리를 사용하여 새 키워드 찾기를 클릭해봅니다.


무언가 복잡해 보이죠.

하지만 빨간네모표시를 한 항목만 신경쓰시면 됩니다.


위에 제품 또는 서비스에 검색을 하고자하는 키워드를 입력하고 밑에 아이디어 얻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예로써 중고차라고 적고 아이디어 얻기를 클릭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고차라고 검색을 했더니 월간 평균 검색량과 함께 경쟁정도와 추천입찰가가 나오죠.

그리고 검색한 키워드와 관련성이 큰 유사 키워드들에 대한 정보도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부분이 추천입찰가입니다.


네이버 광고에서의 경우 검색량이 PC와 모바일로 자세히 제공이 된다면 구글 애드워즈는 추천입찰가가 나오는 부분이 다릅니다.

당연히 광고주 입장에서 추천입찰가가 높게 형성이 되어 있다면 해당 키워드는 고가의 키워드가 되는 것이죠.



그렇다면 고가의 키워드를 사용한 포스팅의 광고 또한 비싸게 책정될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적당한 검색량을 가진 추천입찰가가 높은 키워드들을 사용하면 수익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이죠.


구문, 웹사이트, 카테고리를 사용하여 새 키워드 찾기의 장점은 바로 밑에 관련성이 있는 키워드들을 같이 보여준다는 것입니다.

네이버 광고와 유사한 것이죠.


2. 검색량 데이터와 동향 알아보기



다음으로 검색량 데이터와 동향알아보기입니다.


이 항목의 특징은 비슷한 키워드들을 다량으로 검색을 함께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위와 같이 중고차, 현대차와 같이 비슷한 또는 전혀다른 본인이 찾고 싶은 키워드들을 나열하여 한 꺼번에 검색 결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위에 입력한 키워드들로 검색량 보기를 클릭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적었던 키워드들의 결과가 쭉 나열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하고 싶은 키워드들이 많을 경우 이 방법을 사용하여 검색하시면 한 눈에 모든 정보를 파악하실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드린 2가지 방법을 통해 키워드 검색을 하신다면 좀 더 수월하게 고단가키워드들을 공략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이상으로 키워드 검색을 위한 구글 애드워즈 사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