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풍 재테크/애드센스

포스팅 내용과 애드센스 광고를 매칭시키는 섹션타겟팅 방법

이번에 소개해드릴 애드센스 관련 팁은 포스팅 내용과 애드센스 광고를 매칭시키는 섹션타켓팅 방법입니다.


한 가지 주제로 포스팅 내용을 쓰더라도 전부 주제에 맞는 내용을 적을 순 없죠.

그러면 애드센스 광고의 경우 주제의 내용을 적절하게 알지 못한다면 광고와 포스팅 내용의 매칭이 어려울 수가 있습니다.

섹션타겟팅 방법은 내가 쓰려고하는 포스팅의 주제에 대해 광고와 매칭시키고자하는 부분을 인위적으로 엮어주는 방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즉, 포스팅 전체 내용이 아닌 내가 원하는 내용에 대해서만 광고와 매칭을 시킬 수 있기때문에 주제가 되는 부분에 섹션타켓팅을 걸면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섹션타겟팅 방법을 활용하여 포스팅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섹션타겟팅은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매칭시키고자하는 텍스트

위와 같이 매칭시키고자하는 텍스트에 HTML을 이용하여 아래 내용을 적어넣습니다.

<!--google_ad_section_start-->

매칭시키고자하는 텍스트

<!--google_ad_section_end-->


이렇게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럼 예를 들어서 직접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HTML 클릭HTML 클릭


위와 같이 포스팅을 작성하시다가 또는 작성을 완료하신 후 오른쪽 상단의 HTML을 클릭해줍니다.



매칭 섹션타켓팅매칭 섹션타켓팅


HTML에서 위와 같이 매칭시키고자하는 텍스트 앞뒤로 문구를 집어넣으시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 포스팅의 맨 처음부분을 섹션타켓팅으로 잡았습니다.



 2. 매칭에서 제외시키고자하는 텍스트

매칭시키는 텍스트와 반대로 매칭에서 텍스트를 제외시키는 방법도 있습니다.

HTML을 통해 아래의 문구를 삽입해주면 됩니다.

<!--google_ad_section_start(weight=ignore)-->

제외하고자 하는 텍스트

<!--google_ad_section_end-->


위와같은 문구를 넣으시면 되고 1번의 방법과 동일하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포스팅 내용과 애드센스 광고의 매칭률을 올리는 방법으로 섹션타겟팅을 알아보았습니다.

섹션타겟팅 설정을 하면 매칭률이 완벽히 맞아떨어지는 것은 아니고 확률이 올라가는 것입니다.

잘 활용하셔서 애드센스 수익을 높이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