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풍 재테크/블로그

티스토리 수익형 블로그 시작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수익형 블로그를 준비하고 계신분들을 위해 제가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과정에 대해서 서술해 볼까합니다.


우선 티스토리 블로그는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해서 광고를 통한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일단 티스토리 블로그를 초대장을 받아서 개설을 하고 블로그를 꾸며야 합니다.



여기저기 찾아보면 1일1포스팅으로 20-50개정도 꾸준히 포스팅당 글자수 2000-5000자 정도로 올리고 구글 애스센스를 신청하라는 정보가 많이 있죠.


저의 경우 1일1포스팅으로 30개정도 포스팅을하면서 구글 애드센스를 몇 번 신청했었습니다.


 그런데 계속 신청 점검중이라는 글귀만 3주째보면서 많이 답답했었네요.



애드센스 계정 해지요청애드센스 계정 해지요청



그리고 신청을 다시 취소하고 새로운 아이디를 만들어서 또 신청하고 하다가 결국 또 기다림의 연속이 되어 스냅북으로 선회해서 구글 애드센스 가입신청을 다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할 때 한 번 신청했던 아이디는 다시 안된다는 이야기도 있죠.


그런데 저의 경우에는 위에 해지를 요청한 아이디로 스냅북을 통해 다시 신청해서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경우입니다.


따라서 1-2개 아이디로 중복을 피해서 애드센스 신청을 번갈아 하셔도 상관없을 듯 합니다.



지금도 스냅북을 통한 구글 애드센스 신청이 원활하게 진행되는지는 잘 모르겠으나 훨씬 수월하게 애드센스에 가입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우선 스냅북으로 애드센스 가입신청을 하게되면 승인이 났는지 비승인이났는지 피드백이 빨리오게됩니다.


따라서 콘텐츠가 불충분하다면 더 추가해서 다시 승인요청을 진행하면 일주일이면 스냅북으로 승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애드센스 승인


저같은 경우에는 50개정도 스냅을 했을때는 콘텐츠 불충분이라는 메일을 받았었습니다.


 100개정도 충분히 스냅을 진행하니 승인 메일이 오게 되었습니다.


다음에 포스팅을 통해서 스냅북으로 애드센스 신청하고 승인 받는 절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도 갖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