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풍 재테크/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기본설정 및 반응형 스킨 선택 방법!

이번 포스팅은 티스토리 블로그의 기본설정 및 스킨 선택 방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초대장을 받아서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을 하셨다면 다음으로 블로그 정보, 필명과 블로그의 이름을 넣어야합니다.


본인의 블로그 관리 항목으로가서 맨 밑에 관리 → 블로그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설정화면이 나타납니다.


블로그 설정블로그 설정


이 때 블로그 설명과 이름은 본인이 포스팅하는 정보와 관련된 것으로 해야 검색 상위노출에 유리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특히 블로그 설명은 검색포털 시스템에서 블로그의 성격을 구분하기 때문에 주제와 매칭되는 내용을 넣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닉네임 수식어같은 경우에는 티스토리에서 닉네임과 별도로 닉네임 앞에 호칭을 붙일 수 있는 수식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 수식어로 닉네임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맨위에 칸에는 본인 블로그의 사진을 넣을 수 있는 항목도 있으니 잘 활용하시면 좋을듯합니다.



다음으로 스킨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스킨은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본인 블로그의 주제와 가장 잘 맞으면서 방문자들의 호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스킨을 선택하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한 번 결정한 스킨은 바꾸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중에 블로그의 규모가 커졌을 경우에 검색포털에서 블로그의 포스팅을 잘 인식하지 못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따라서 결정은 신중하게 하고 왠만하면 스킨을 바꾸지 마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스킨을 선택할 때는 일반형보다는 반응형 스킨을 선택하시는 것이 데스크탑이나 스마트폰에서의 호환성이 좋습니다.



블로그 스킨 변경블로그 스킨 변경


위와같이 스킨 변경 항목에 들어가셔서 보기 텝을 클릭하면 오른쪽과같이 반응형 스킨을 누릅니다.


그렇게 되면 밑에 나열된 반응형 스킨들 중에서 본인의 취향에 맞는 스킨을 선택하시고 적용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블로그 기본설정 및 반응형 스킨 선택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고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