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풍 미식회

판교 맛집~! 만족! 오향족발 라스트리트 방문 후기

오늘 소개드릴 맛집은 전국3대 족발이라 일컬어지는 만족! 오향족발 판교점 방문 후기입니다.

전국 3대족발이라하면 예전부터 오향족발, 영동족발, 성수족발이 있죠.

3곳의 족발을 다 먹어보았는데 야들야들한 족발의 맛이 일품인 곳들입니다.


영동족발은 본점인 양재역 뒷편에서 많이 먹어봤고, 오향족발도 서울시청쪽의 본점에서 대기를 받아가면서 먹었었네요.

지금은 워낙 체인점이 많이 생겨서 어디에서든 먹을 수 있는 오향족발이 되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판교 맛집! 만족오향족발을 다녀온 후기를 자세히 써보겠습니다.


만족오향족발 판교점 입구사진입니다.

만족오향족발 판교점

라스트리트에 주차를 하고 2층에 자리잡고 있는 오향족발을 방문하였습니다.

이번이 4-5번째 판교점에 방문해본것 같네요.


판교 오향족발 내부 사진입니다.

판교 오향족발 내부

실내가 환하게 잘 꾸며져 있습니다.

테이블은 20-30여개정도 되는듯 보입니다.


창가쪽 사진입니다.

판교 오향족발 창가

대체적으로 가족 혹은 연인단위의 방문객들이 많았습니다.

원래 시청이나 건대점같은곳에가면 시끌벅적하지만 이곳은 사람들이 꽤 있어도 조용한 편입니다.

술자리를 위해서 온 고객보다는 식사를 위한 고객이 더 많기때문이 아닐까 싶네요.



다음으로 판교 맛집 만족오향족발의 메뉴판을 살펴보시겠습니다.

족발메뉴입니다.

만족오향족발 족발메뉴

저는 어머니와 둘이 방문하여 족발 大를 시켰습니다.

사실 둘이서 중자로도 충분하지만 애초에 남으면 포장할 생각으로 대자를 시켰네요.

집에서 먹어도 맛있는 오향족발입니다.


매운것을 좋아하시는분들은 반반족발을 드셔도 괜찮을 듯 싶습니다.

저도 불족발을 먹어보긴했는데 꽤나 매웠네요.


다음으로 오향족발의 세트메뉴 보시겠습니다.

만족오향족발 세트메뉴

2인세트와 4인세트가 있네요.

원래는 2인세트를 비빔국수도 먹고싶어서 2인세트를 시킬까도 했었지만 족발이 중자라 단품으로 주문을 하였습니다.

4명이서 방문하시면 쟁반국수가 포함되는 만족 가족세트를 드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다음으로 보쌈메뉴입니다.

만족오향족발 보쌈메뉴

족발과 보쌈중에서 고민이 되신다면 족발+보쌈 세트를 드실 수 있습니다.

그래도 만족오향족발의 메인은 족발이기에 오향족발에서 보쌈을 먹어본적은 없는것 같네요.


다음으로 판교 맛집 만족오향족발의 사이드 메뉴입니다.

만족오향족발 사이드메뉴

사이드메뉴가 많이 없죠.

사실 족발을 먹을때 딱 필요한 사이드메뉴들만 있습니다.

주로 쟁반국수나 비빔국수에 물만두 정도가 많이 먹는 메뉴인듯하네요.


다음으로 여름메뉴, 주류 및 음료입니다.

만족오향족발 주류 및 음료

항상 이곳에 방문할때 차량을 가지고와서 음주를 해본적이 없네요.

주류 가격은 일반 술집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여름에 콩국수를 한 번 먹어보고싶네요.


다음으로 판교 맛집 오향족발의 식사메뉴입니다.

만족오향족발 식사메뉴

위의 사진을 보니 메뉴들이 많이 사라진모양입니다.

사실 만두국과 보쌈정식만 있어도 큰 무리는 없어보입니다.


만족오향족발 식사메뉴2

오향족발에서 순대국이나 갈비탕을 드시는분도 꽤 있는지 모르겠네요.

저도 모르고 있었는데 메뉴판 사진을 찍다가 처음 알았네요.



메뉴판사진을 찍고 음식을 기다리고 있다가 드디어 족발이 나왔습니다.

만족오향족발의 大자 사진입니다.

만족오향족발 족발

사진으로만봐도 윤기가 좔좔흐르네요.

오향족발의 특징은 고기가 엄청 부드럽다는 것이죠.

그리고 다른 족발에 비해 상당히 달달한 편입니다.

이 달달함으로 인해 약간의 호불호가 갈리기도하지만 대체적으로 많이들 좋아하시죠.


밥 한공기를 시켜서 나눠먹고 족발도 딱 반정도 먹고 집으로 포장해왔네요.

집에서 전자렌지에 살짝 데워먹어도 1-2일정도는 무리없이 아주 맛있는 족발을 드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판교맛집 만족오향족발의 만두국입니다.

만족오향족발 만두국

만족오향족발이 제공하는 최고의 기본음식인 만두국입니다.

국물이 필요하실때 따로 무언가를 시키시지 않아도 이 기본제공되는 만두국을 드실 수 있습니다.

만두도 10개가량 물만두로 들어가 있습니다.

족발과의 궁합이 상당히 좋은 만두국입니다.



다음으로 오향족발에서 빠질수 없는 양배추채입니다.

양배추채

오향족발의 족발을 제외한 마스코트라고 볼 수 있죠.

저 양배추채를 마늘소스에 담궈서 먹으면 족발의 맛이 배가됩니다.


음식 전체 사진입니다.

만족오향족발 음식사진

족발과 만두국만으로도 충분히 푸짐한 한 상이네요.

저기에 공기밥까지 시켜서 먹었으니 입이 짧은 저로써는 족발의 반은 남겨서 포장해 올 수 있었습니다.



족발을 좋아하시는 분들중에 아직 오향족발을 안드셔보신분은 추천드립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오향족발과 영동족발을 선호하는편인데 집 가까운 곳에 오향족발 체인점은 정자역에도 있는데 영동족발이 근처에 없네요.


마지막으로 판교 맛집! 만족오향족발의 위치 알려드리겠습니다.

판교 만족오향족발 위치

판교역 4번출구로 나오시면 라스트리트가 있습니다.

먼저 생긴 아비뉴프랑 같이 꾸며진 쇼핑과 음식점들이 있는 곳이죠.

라스트리트 1동 2층에 자리잡고 있는 만족오향족발 판교점입니다.


위의 화면에서 지도위치보다는 약간 오른쪽에 동안 사거리 근처 가까운 곳에 있습니다.

주차의 경우 환승주차장삼거리와 동안사거리사이에 라스트리트1동쪽에 주차장이 있습니다.

그리고 식사를 하시고 매장에서 차량번호를 불러주시면 주차는 무료로 결제가 되니 참고하시기 바래요.

그럼 이상으로 판교 맛집 오향족발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제 돈주고 사먹은 맛집 포스팅입니다!